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제중학교 특별한 친구들과 함께한 미디어수업- 상반기

local & community/미디어교육

by 미디토리 2012. 7. 24. 11:55

본문


대상 : 연제중학교 학습도움반 학생

일시 : 2012년 상반기 

교육 내용 : 디지털카메라 실습



연제중학교 특별한 친구들과 함께 했어요. 

< 연제중학교 사진미디어교육  "나와 세상" >


시청자미디어센터 지원으로 연제중학교 친구들과 사진미디어수업을 1년동안 함께합니다. 

1학기에는 "내가 본 나" 라는 주제로 사진이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마음껏 표현해보고, 나와 친구를 카메라 렌즈로 유심히 관찰해보기도 합니다. 

2학기에는 "내가 본 세상" 이라는 주제로 나를 둘러싼 자연, 환경, 공간, 소리 등을 유심히 관찰하고 사진으로 잡아보기도 합니다. 

함께하는 9명의 친구들은 무척 쾌할하고 감정표현이 풍부하며 재치가 넘칩니다. 

 

1. 나만의 광고 만들기 : 텔레비전에 내가 나온다면? 

텔레비전에 나오는 광고 속 주인공이 되어 자신을 소개합니다. 깜짝 전시회를 벌리고, 마음에 드는 친구의 작품에 나의 사인을 멋지게 날려줍니다. 

2. 나의 뇌구조 그리기 : 요즘 나의 생각과 고민을 털어놓습니다. 

3. 복불복 발표 주사위 만들기 : 우리들의 얼굴사진으로 채워진 주사위를 던져 발표자를 선정합니다. 

4. 디카주무르기 : 친구들의 재미난 표정을 카메라렌즈로 들여다보는것부터 웃음이 터지는 아이들! 이런저런 감탄과 비명에 수업은 아수라장이 되지만, 다양한 위치에서 친구들을 보니 더 예뻐보이기도하고, 다리도 길어보이고, 하여간 뭔가 다르게 보입니다. 

5. 5개의 얼굴을 가진 나 : 내가 가진 5가지 표정에 대해 알아보고, 카메라에 담아봅니다.   

 

방학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겨울 다시 만납니다. 

그 동안 아이들이 직접 심은 이 씨앗도 무럭무럭 자라 꽃을 피우겠네요 ^^ ; 


 _글.사진_ 미녀강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