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이배를 접는 시간> 북트레일러 공개

미디토리 스토리

by 미디토리 2013. 4. 26. 16:53

본문



“나는 회사를 증오한다.

자본 아니 가진 자들의 횡포에 졌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심장이 터지는 것 같다.”

“쇳조각을 가지고 배를 만들던 애기아빠들이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희망버스 타고 오시는 분들께 나눠드리려고, 

땡볕에 노숙을 하며 무딘 손으로 종이배를 접었습니다.”



세 번 상복을 입고 네 명의 동료를 가슴에 묻었다.



“85크레인에서 난간 밖으로 딱 얼굴을 내밀었는데

어쩌면 이 사람 살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가 얼굴을 한 번이라도 봤으니깐.

그것도 웃는 얼굴을요.”


“딱 1년이었다.

우리는 현장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1년을 기다렸다.”



한진중공업 정리해고투쟁 3년의 기록

<종이배를 접는 시간>



5월 1일 시청 광장과 부산역 앞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연출| 김은민

촬영| 임소영

음악| 천세훈

출연| 이용대 김꽃비

출판| 삶창

기획 | 한진중공업정리해고철회위원회, 미디토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