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월 초록영화제 후기_춘하추동로맨스

film /독립영화 리뷰

by 미디토리 2015. 3. 2. 11:53

본문




2월 초록영화제는 바로 <춘하추동로맨스>였는데요. 

초록영화제가 환경이나 사회적인 메세지를 담은 영화들을 주로 상영해왔는데 이번엔 말랑말랑한 영화를 틀어보자라는데 공감했어요. 그래서 2월 상영작은 안중현님이 추천하고 진행까지 했던, 이십대에서 삼십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영화를 상영했습니다.^^



이번에 처음 오신 관객분부터 기존 관객까지~ 이 영화의 입소문을 듣고 찾아주셨어요. 

영화제 시작전, 초록영화제의 의미와 공간초록에 대해 친절하고도 긴 설명을 해주시고 계신 모습입니다.


        


초록영화제 진행으로 처음 관객들앞에 선 운영진 안중현님은 많이 부끄러워 하시면서도 이 영화를 두 번이나 보고 와서 전해줄 말이 아주 많았습니다. 준비된 진행자라고나 할까요? 


한 잔에 천 원을 외치며 판 원두커피는 미디토리의 옥미지님이 직접 볶음 콩을 협찬해 주셨습니다. 

이 날의 커피는 없어서 못 팔 정도로 품절이 됐구요. 

도란 도란 앉아서 커피도 나눠 마시고 영화제 시작전 분위기가 후끈 합니다.


 그리고 이 바게뜨는 옆방에서 주신 건데요. 초록영화제 후원 간식이랍니다. 초록 관객분들은 영화제 오실때 같이 나눠 먹을 간식을 준비해오셔도 됩니다. 새우깡 세봉지를 가져오신 관객분도 계신데 아쉽지만 사진이 없군요.;;



영화가 끝난 뒤 뒷풀이겸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래는 대화의 내용을 요약 정리한 것입니다. 

안중현:  <춘하추동로맨스>는 초록영화제가 일년 기획을 하던 중애 싱글라이프에 관한 내용을 상영해보면 좋을거 같아서 상영하게 되었고 같이 보고 공감했으면 좋겠습니다. 초록영화제가 환경 인권등의 독립영화를 주로 트는 곳이니까 정반대 되는 영화를 튼 것 같다. 


하지만 이 영화의 압권은 눈꽆열차 였죠. 안타깝게도 남자주인공이 봄을 못찍어서 안타까웠죠. 

이 영화는 혼자 가서 봤는데 '스트리트624' 라는 공간이었어요. 오전 시간대라 관객이 없어서 사무보시는 분과 저, 단둘이서 봤습니다 ㅋㅋ

그런데 영화 마지막 자막에 남자주인공에 대한 언급을 보고 너무 안타깝더라구요. 


관객: 제가 공감했던 내용은 여자는 어렵다는거(웃음) 남자는 예의없다는거. 그리고 결혼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안중현: 저도 공감하구요. 보통의 님자 친구들 만나면 음담패설 이런 것들 이야기 많이 합니다. 자극적인 이야기만 왔다갔다 하고 마치는 거죠. 이 영화도 주인공 남자 친구들의 대화에서도 마찬가지였죠. 


그리고 이 영화가 여러개의 단편을 묶어서 만든 영화인데요. 각각의 단편은 지원금을 받아 제작이 되었고 새로운 방식인 텀블벅 후원을 통해서도 제작이 되었더라구요. 

 한국영화의 제작 기반이 약하고 배우들의 처우도 많이 열악한 거 같아요. 다음엔 출연하신 배우분도 같이 모시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초록영화제를 찾은 2월의 관객분들은 안중현님의 매력에 흠뿍 빠졌다는 후문입니다. 영화를 소개하는 사람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관객분들 역시 에너지를 받았다고 합니다. 


웃음 소리로 가득찼던 2월 초록영화제. 

페이스북을 보고 새로 오신 관객부터 친구 손을 잡고 찾아오신 관객들로 가득찼습니다. 


다음달 영화제도 놓치지 마세요^^



다음달상영일정 

일시장소: 3월 20일(금) 7시30분, 영화상영 부산교대 앞 공간초록

 

주 관: 초록빛네트워크(미디토리,구들장,오지필름,녹색연합)

운영진: 김민경, 안중현,조상희,이수경,허주영 

진행 내용: 7시 30분

참가비는 없습니다. 단, 자발적 후원을 통해서 영상대여 및 감독님 초대에 쓰입니다.

 

준비사항

함께 나눌 음식을 가져오셔도 좋습니다.(각자 가져온 음식을 도란도란 앉아서 나눠 먹어요)

 

상희네 드립 커피 (고급 원두만을 고집)

직접 내린 구수한 원두커피 한 잔, 천원에 판매합니다.


영화가 끝난후, 바로 감독님과 뒷풀이를 진행합니다

(자리를 뜨지 마시고 다같이 앉아있는 센스^^ 뒷풀이비용 인당 오천원)

 

 

초록영화제가 궁금하세요. 여기로 http://www.spacechorok.com/home/


 

영화관련, 공간초록 위치 문의: 070-4349-0910


공간초록 위치 지도 (부산시 연제구 거제동89-53번지) 교대로 22 번길16-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